날짜 | 시간 | 내용 | 발표 |
10/23(목) | 08:00 ~ 09:40 |
-오리엔테이션 -참가자 소개 및 각 학교도서관 현황소개 |
모든 참가자 |
10:00 ~ 11:30 |
-학교도서관 변화의 방향 :미국, 일본, 한국 사례를 중심으로 |
김종성 (계명대 문헌정보학과 교수) |
|
13:00 ~ 14:30 |
-중국 학교도서관 운영사례발표 | -심양 서탑소학교 함영란 교사 -오상중학교 안태련 교사 |
|
14:50 ~ 16:20 |
-한국 학교도서관 운영사례발표 | 이아영 (서촌초등학교 사서교사) |
|
16:30 ~ 17:30 |
-종합 토론 | ||
10/24(금) | 08:00 ~ 09:40 |
-좋은 독서프로그램이란? | 김종성 (계명대 문헌정보학과 교수) |
-조선족학교 독서프로그램 소개 | 2개 학교 교사 발표 | ||
10:00 ~ 11:30 |
-학생대상 독서프로그램 시범수업 : 매하구소 6학년 한 개 한급 대상 |
이아영 (서천초등학교 사서교사) |
|
14:00 ~ 15:30 |
-교사대상 독서프로그램 진행 | 이아영 (서천초등학교 사서교사) |
|
15:50 ~ 17:50 |
-종합토론 | ||
10/25(토) | 08:00 ~ 08:50 |
-도서관 도서분류와 정리의 중요성 | 박영숙 (느티나무도서관 관장) |
09:00 ~ 10:30 |
-도서관 도서분류와 정리 사례소개 -도서정리와 분류 실습해보기 |
이옥화 (연변아동도서관 사서) |
|
10:40 ~ 11:20 |
-도서 전시 사례소개 : 느티나무도서관 사례를 중심으로 |
현나라 (느티나무도서관 사서) |
|
11:20 ~ 11:50 |
-도서실 전산프로그램 소개 | 렴춘란 (연변화동) |
|
13:30 ~ 15:00 |
-학생양성과 독서 -교수개혁과 독서활동 |
리천민 (연변주 민족교육담당 주임) |
|
15:20 ~ 17:20 |
-종합토론과 평가 | 참가자 소감, 평가 발표 연수 평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