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ksm_img_1_1
북한만 지원하나요?

아닙니다.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은 고난의 민족사를 가슴에 품고 고향을 떠나야만했던 우리민족 지원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1996년 조선족 초청사기 피해 지원을 시작으로 현재는 러시아 볼고그라드의 고려인동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볼고그라드의 고려인의 40%는 현지 국적이 없는 불법체류자 신분으로 하루 하루 불안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해 국적취득을 위한 법률지원, 민족정체성 회복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지원, 열악한 경제 상황을 벗어나기 위한 농업기술지원 등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 문의는 지원사업팀 02)734-7070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북한을 방문할 수 있나요?

네. 후원자 분들이 후원하셨던 지원사업장에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시기는 물자지원 또는 지원사업완료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나 미리 의사를 알려주시면 공지시에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의 02)734-7070 / ksmseoul@ksm.or.kr

교육프로그램이 있나요?

네. 있습니다.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대학생, 직장인 대상으로 ‘북한 바로 알기’, ‘지금 북한은?’ 등등 영상과 자료가 준비되어있습니다.
특히 북쪽 학생들이 사용하는 노트, 연필 등 학용품과 사탕, 과자, 라면 등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관련문의는 기획홍보팀 02)734-7070으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우리민족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희 단체는 활동가의 결원이 발생할 경우 수시로 공개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채용 기간
직원충원이 필요한 경우 채용(수시모집)
2. 진행 절차
서류접수 → 1차심사 → 면접→ 2차심사 → 합격통보
3. 관련 문의
02)734-7070 / ksmseoul@ksm.or.kr

자원봉사를 하고 싶습니다.

저희 단체에서는 중고등학생, 대학생·청년에서 일반인까지 캠페인, DB정리, 번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시로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소식>공지사항에 공고되는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문의는 02)734-7070 ksmseoul@ksm.or.kr로 언제든지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소식지를 더 받아 볼수 있나요?

추가로 받고 싶으신 월과 원하시는 부수를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또는 기획홍보팀(02)734-7070)을 통해 신청해주세요.
기타 사정에 따라서는 원하시는 만큼 발송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물품후원도 받나요?

네. 가능합니다.
후원해주신 물품은 북한 동포, 러시아 볼고그라드의 고려인들에게 직접 전달되거나, 바자회에서 판매되어 그 수익금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한복 같은 경우에는 중고물품도 가능합니다.
물품후원 신청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02)734-7070, ksmseoul@ksm.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영수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사)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은 법인세법 시행규칙 제18조 제1항 제39호에서 정하는 지정기부금단체로 보내주신 회비와 후원금은 법인세법상의 세제혜택과 소득세법 시행규칙에 따라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단체를 통해 북한 동포와 재외동포를 후원하신 후원자님께 소득공제영수증을 1월 초에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기획홍보팀 (02)734-7070, ksmseoul@ksm.or.kr)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후원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후원은 홈페이지, 전화, 엽서, 이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홈페이지의 “후원하기”를 클릭하셔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안내에 따라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 전화
사무처(02)734-7070)으로 연락주셔서 성함과 주소, 연락처, 이메일, 후원방법 등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 엽서
소식지에 있는 엽서에 성함과 주소, 연락처, 이메일, 후원방법 등을 적으시고 우체통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이메일
ksmseoul@ksm.or.kr로 문의주시면 후원신청서 양식을 보내드립니다. 작성하셔서 다시 보내주시면 됩니다.

회원관련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이메일, 전화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메뉴 소식>자유게시판에 문의 사항을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
2. 이메일 ksmseoul@ksm.or.kr 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담당직원이 직접 확인하고 답장을 보내드립니다.
3. 사무처로 전화하셔서 직접통화하실 수 있습니다 02)734-7070